◆◆ 삶과 지혜 ◆◆/시사

불시 민방위훈련 -전쟁이라도 벌일작정인가요?

세에임 2009. 8. 18. 16:15

이명박 정권의 숨결 하나조차도 불안하다. 


일찍이 불시 민방위 훈련은 박정희 정권, 전두환 정권, 노태우 정권을 경험하고 나이 40이 다 된 나조차도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사상초유의 일이다. 안 그래도 저번에 민방위 저격수 훈련 운운하며, 선제 폭격과 전쟁을 가정한 그 따위 발표를 해서 국민을 불안하게 하더니 이젠 사상 초유의 불시 민방위 훈련인가? 50년간 잊고 지냈던, 전쟁의 기억을 다시 한번 상기하라는 친절한 서비스인가? 


예비군 저격수: http://blog.daum.net/asfreeas/18313638 



2009년 8월 18일의 이번 민방위 훈련은 목적이 무엇이며, 취지가 무엇인가? 북한의 공습에 대한 대비인가? 아니면 포격에 대한 대피훈련인가? TV를 틀어도 글자 한 줄 나오지 않았다. 도대체 어떤 놈이 이따위 짓을 하는 것일까?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정부와 정책에 .... 그것도 아니면, 김대중 전대통령의 서거에 대한 사이렌이었는가? 


그리고 이런 훈련이라면, 언론이 떠들만도 하건만 너무나 조용하다. 노무현 때 이런 일이 일어났다면, 국민을 불안으로 내모는 정권 어쩌구 하면서 난리를 피웠을 언론들이 너무나 조용했다. 언론이 입을 다무는 것일까? 아니면 정부가 언론 통제를 하는 것일까? 나는 정부가 언론 통제를 한다는데 한 표 던진다.